어스2 백서 요약(Earth2 White Paper Summary)



일단 급히 요약하느라, 이미 잘 알고 있는 내용들은 생략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오타나 오류가 있을 수 있음을 감안하시고 봐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Earth2 Official White Paper 다운로드

Earth 2 백서 요약

Earth2 White Paper

소개 – 어스2란 – 새로운 내용 없음

ALL OF THESE NUMBERS ACHIEVED WITHOUT THE RELEASE OF OUR UPCOMING FLAGSHIP PRODUCT

– 앞으로 다가오는 우리의 주력상품을 출시하기 전에 이 모든 숫자들을 달성했다.

E2V1 이란 – 새로운 내용 없음

랜드와 이코심이란 무엇인가?

– 특별한 내용은 없으니 (나중에 나올)전체 번역본에서 디테일을 확인해 주세요.

– 모든 것은 땅에서 부터 생성된다

– 어스2 이코심

– 만들어 가는 가치

에테르(E-ther )

에테르란: 타일에서 증발해 나오는 불안정 하고 신비로운 물질로 타일에 설치된 멘타르를 통해 감지되고 식별됨.

에테르가 감지되면 24시간동안은 안정적으로 간직할 수 있지만 어느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수집되지 않은

에테르는 불안정해 져서 다른 플레이어에 의해 알맞는 사이드로이드를 사용해 약탁해 갈 수 있음.

에테르 전환 : 멘타르를 통해 수집된 에테르는 생명을 합성하거나 에센스로 전환시킬 수 있음.

한번 수집이 되면 에테르 조각으로 재분배 되지 않으므로 재수집 될 수 없음.

에테르 저장: 현재까지는 무제한의 에테르를 같은 소유자가 가진 네트워크화된 멘타르들 내에 무제한의 양으로

저장할 수 있다. 하지만 이 규칙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될 것이고, 플레이어들은 훗날 정해진 시간 범주내에

에테르를 에센스로 전환시켜야 할 것임.

에센스

활용처가 많고 디스인플레이셔너리, ERC-20 유틸리티 토큰으로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앉혀질 것임.

에센스는 어스2 내부의 거의 모든 것을 작동시키는 데 필요한 힘의 원천이 될 것임.

건물, 사이드로이드, 차량, 도시, 장치등을 제작하거나 구동시키는 데 사용됨. 이러한 것들을 작동시키기 위해

에센스를 사용하는 것을 직접적 스테이킹이라고 하며, 작동된 물건/장치들은 플레이어에게 이득을 가져오는 기회를

제공하게 사용할 수 있음.

플레이어들은 원자재를 만들어내고 건설하고 거래하기 위해 에센스를 스테이킹 해야 할 것임.

생산을 과속화하기 위해 에센스를 추가 사용하기도 하는 데 이렇게 사용된 에센스의 50%는 영구 소멸됨.

현재 플레이어들이 E$를 사용하는 것처럼 차후 에센스를 거래에 사용하게 될 것임.

가치 적응의 에센스(Adaptive value of essence)

에코심의 핵심요소인 건물과 물체들에 전원을 공급과 관련한 부분들의 가치를 고정하여 내부 측정 단위를

고정된 피아트 금액에 연결하여 외부에서 에센스를 보유한 플레이어들 뿐 아니라 활발하게 에센스를 어스2내에서

활용하는 플레이어들에게 성장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동적으로 강화된 에센스를 가질 수 있도록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Jewels – 새로운 내용만 정리함.

현재까지 대략 69,200,000 개의 티어1 쥬얼이 수집되었으며,

발견가능한 티어1 쥬얼은 150,000,000(1억 오천만개)로 제한됨.

플레이어가 가진 프로퍼티를 통해 수집되는 쥬얼의 수는 125,000,000개로 제한되며

나머지 25,000,000개는 E2V1 안에서 발견되거나 획득할 수 있음.

쥬얼 사용처 : 티어1 랜드와 티어2 랜드의 멘타르에 슬로팅하여 에테를 감지율을 높이거나, 자원의 OU 생산을 부스트 시킬 수 있음. 사이드로이드에 슬로팅할 경우 베이스 스펙을 확장 시킬 수 있음. (새로운 내용 아님)

새로운 내용 없음

랜드 티어 업그레이드

– 에센스만 사용하여 랜드의 티어를 업그레이드 하거나, 에센스와 레드/옐로우/그린/블루 에너지를 함께 사용하여 업그레이드 할 수 있음.

– 새로운 타일 가격(New Land Price) 와 외부거래 에센스 가격에 의해 업그레이드시 필요로 하는 에센스와 에너지 량이 결정됨.

특별한 캠페인

티어2 랜드 소유자들을 위한 특별한 캠페인 – 다섯 가지 방법(1. 에센스만 사용, 2. 에센스+레드에너지, 3. 에센스 + 옐로우 에너지, 4. 에센스 + 블루 에너지, 5. 에센스 + 그린 에너지)을 각 나라에서 각각 25,000 티어 2 타일에서 티어1 타일 업그레이드에 사용할 수 있는 캠페인으로 티어1 스페셜 프로퍼티로 간주되어 5배 높은 에테르 스폰율을 갖게 되고, 일반적인 티어1 프로퍼티보다 높지만 EDC를 품고 있는 티어1 프로퍼티 보다는 낮은 에테르 스폰율이 주어질 것임.

에센스 소각율

랜드 업그레이드에 사용한 에센스의 50%는 영구 소멸되고 나머지 50%는 어스2 트레져리로 보내짐.

사이드로이드

에센스를 사용해 멘타르를 통해 만들어 낼 수 있음. 1세대 사이드로이드는 레이딩을 목적으로 만들어졌으나 특정 쥬얼을 장착시키면 탐색용으로도 사용가능. 2세대 사이드로이드는 자원 탐색을 도울 수 있으나 에테르 레이딩으로 사용 불가능. 1세대 사이드로이드의 숫자는 5,000,000 개로 제한될 예정.

레이딩 – 새로운 내용 없음

시빌리언

현재 3 종류의 시빌리언이 있으며 각 시빌리언은 최대 500,000 개로 한정됨.

E2V1 미니 게임

E-ther Royale

플레이어가 소유한 프로퍼티중 4타일보다 큰 타일에서 플레이 할 수 있음. 여러명의 플레이어가 해당 프로퍼티에서 에테르 조각을 줍는 형식의 단순한 스타일의 게임. 프로퍼티의 크기가 클 수록 더 많은 플레이어를 수용할 수 있음.

멀티 플레이어

점차 많은 수의 동시 접속자 멀티 플레이어가 가능하도록 노력할 것이나, 가까운 미래에 미니게임 정도는 충분히 현재 플레이어 들에게 멀티플레이어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음.

로비 시스템

플레이어가 멘타르 가까운 곳에서 입장을 하여 미니게임을 검색하고 시작전 기다리는 장소로 쓰일 예정. 미니게임이 확정되었을 때, 플레이어의 아바타가 해당 장소로 텔레포트되며 게임이 시작됨.

예정된 게임들

Rifle blaster(총쏘기), Rocket launchers and grenades(로켓과 수류탄 쏘기), 여러가지 탈 것들을 준비하고 있음.

프로퍼티 소유자들에게 제공할 미니게임들을 확장할 예정.

플레이어가 만드는 게임들

장기적으로는 플레이어들이 직접 그들만의 게임을 만들고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자 목표하고 있음.

Broadcasting(광고)

– 플레이어들이 미니게임을 하기 위해 기다리는 장소에서나 게임을 하는 중에 볼 수 있는 광고 방송.

– 자원 O.U 의 첫 사용처가 될 것임. O.U 를 이용하여 방송을 가능하게 하는 기계장치를

멘타르나 씨드안에서 크래프트할 수 있음.

– 방송 기계는 자원 O.U의 디스커버리 티어 단계별로 그 효용성이 여러 단계로 나뉘어짐.

디스커버리 레벨이 높을수록 방송기계의 효용성 역시 높아지고 전력을 공급하고 광고를 방송하는데

더 적은양의 에센스를 필요로함.

– 어스2 안의 다른 물체들과 마찬가지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전력을 공급하는 에센스를 필요로 함.

– 에센스로 전력이 공급된 방송 기계는 각 기계의 효용성에 따른 추가 에센스를 필요로함.

광고로 얻는 수익이 피아트로 연결되어 계산되는 결과에 따라 다른양의 에센스가 사용됨.

– 사용된 에센스의 50%는 영구 소멸되고 나머지 50%는 어스2 트레져리로 보내짐.

– 광고 서비스 를 사용하고자 하는 랜드 소유주는 어스2와 특별한 관계를 설정해야 함.

어스2는 유저가 가진 3D 디지털 공간에서 광고를 내보내고 광고수익을 크레딧으로 되돌려 주는 방식.

스킨 – 새로운 정보 없음

EPLs – URL 같은 역할

바자르 – 새로운 정보 없음

홀로빌딩 – 새로운 정보 없음

자원 벨리데이션 시스템 – 새로운 정보 없음

홀로 빌딩 트레이딩 시스템 – 새로운 정보 없음

KYC 시스템 – 신분 증명 시스템, 새로운 정보 없음

출금 시스템 – E$를 피아트 커런시로 직접 보낼 수 있는 출금 시스템을 구현하였음.

새로운 정보 없음. 현재까지 USD$22m 의 출금을 처리하였음.

고객 서포트 시스템 – 새로운 정보 없음, 호주 시드니와 유럽에 풀타임 직원을 상주 시켜 티켓을 발행하여 순차적 서포트를 지원하고 있음.

마켓 플레이스 – 새로운 정보 없음

토크노믹스

– 에센스는 ERC-20 디스인플레이셔너리 유틸리티 토큰으로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통해 출시될 것임.

레이어 1 이더리움 블록체인은 우수한 보안, 규정 준수 및 탈중앙화의 장점을 보유하고 있음

– 에센스 총량: 최대 에센스량은 10억개이며 이 중 대부분은 타일 소유주가 시간을 가지고 채굴가능함.

– 에센스가 채굴될 때마다 어스2 트레져리에서 더 작은 양의 에센스가 해제되어

어스2 팀이 프로젝트를 확장해 나가는 데 필요로 하는 자금으로 차차 쓰이게 될 예정임.

– 에센스 반감기: 총 채굴양 + 해제된 에센스의 총합이 5억개가 될 때, 7억 오천만개가 될때

그리고 8억 7천 오백만개에 도달했을 때 반감기가 발생하여 에테르 스폰 비율이나 채굴 가능한 에테르가

각각의 랜드 티어 타입에서 50% 감소하게 됨.

– 에테르의 에센스로의 전환율을 6.5%로 유지됨.

– 플레이어들은 메타마스크 지갑을 어스2 어카운트로 연결시킬 수 있게됨. 2FA 가 완료 되어 있어야 함.

– 프로필 페이지에 보여지는 에센스는 기본 지갑에 저장될 것임.

이 지갑안에 토큰이 있을 때 어스2 안에서 가스비 없이 에센스를 사용할 수 있음.

– 에센스 토큰을 지갑으로 보내기 위해서는 2FA를 사용하여 요청해야 함.

각 요청건은 어스2 회계팀에 의해 분류되고 검토되어 합법적으로 얻은 에센스인지,

다른 보안상 문제는 없는 지를 확인한 뒤 처리됨. 불법적 출금 요청시 어스2 계정이 동결되고 소송으로 연결될 수 있음.

– 외부 지갑에서 어스2지갑으로 에센스를 입금하고 싶을 경우에는,

어스2와 연결된 기본 지갑으로 전송하면 되며 바로 어스2 안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크레딧이 적용됨.

시스템 구축 완료시 더 자세한 정보가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것임.

– 에센스 토큰은 유니스왑 DEX를 통해 출시될 것임. 공식 날짜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나

2024년 4월 말이나 5월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음.

– 유동성 풀: 법적인 문제와 다른 여러 이유로 어스2는 유동성 풀을 제공하지 않을 예정임.

메타버스 플랫폼을 만드는데 목적을 두는 것이 어스2의 방향임.

– 초기 에센스량: 출시 시점에서 약 3억개의 에센스 토큰이 유통중일것이고

이것은 어스2 트레져리에서 해제된 토큰양과 유저들이 이미 사용한 토큰양을 포함한 것임.

하지만 이 3억개의 토큰 중 대부분(2억개 이상)은 플레이어들이 채굴하거나 얻은 에센스임.

– 에센스는 디스인플레이션적이기도 하지만 디플레이션적이도 함.

어스2 트레져리로 보내지는 에센스의 경우 많은 경우 그 일부가 영구 소멸된 예정임.

랜드 티어 업그레이드시 와 광고 방송 사용시 쓰이는 에센스의 50%는 영구 소멸되는 것이 그 예임.

토큰 할당량

타일에서 채굴 되는 양: 65% – 타일에서 채굴하거나 레이딩을 통해 얻는 양.

이미 발생된 에테르가 클레임 되지 않거나 레이딩으로 클레임 되지 않을 시

다시 어스2 이코시스템으로 되돌아가 다시 스폰되는 데 쓰여짐.

플레이 투 언에 사용되는 풀로 생각하면 됨.

어스2 트레져리: 25% – 프로젝트의 개발, 서포트, 마케팅, 프로모션, 비용, 팀 할당량, 유동성풀(미래에 필요할 경우),

어드바이저들, MOD 들 등에게 할당된 양임.

이 분량은 플레이어가 벌어가는 토큰과 상호작용하여 서서히 해제될 것임.

보상: 10% – 플레이 투 언 활동을 위해 남겨둔 양. 자원 밸리데이션 스테이킹 보상이나,

옐로우 에너지 보상, 에어드랍, 스폰서쉽 외에도 프로젝트를 성장시키는데 도움이 되거나

다른 보상이 필요한 활동에 쓰일 예정.

메타버스를 건설하는 데 어스2가 좋은 선택인 이유는 무엇인가?

– 짧은 역사동안 여러 어려운 상황을 직면해 왔으나 계속 집중하여 계획한 제품을 만들었고,

경기가 침체된 시장 상황에서도 커뮤니티에 계속해서 많은 기능을 출시해 왔음.

– 2020년 11월 어스2 출시 이후 어스2의 비즈니스 모델은 벤처캐피털의 도움 없이 자급자족 방식 이었음.

이것은 어스2 비즈니스 모델이 지속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하고 에센스 토큰과 E2V1은새로운 기회를 열어주고

새로운 경계를 넘어가게 해 줄 것임

– 우리가 만들고 있는 플랫폼은 우리의 플레이어들과 플랫폼에서 상호작용 하는 사람들이 공생하는 관계에서

장기적으로 지속가능한 모델임. 앞으로 광고, 전자상거래, 2차 시장, 이코심 그리고 다른 여러 옵션등을 통한

현실적 엑시트 전략을 가지고 있음.

– 소유권을 가지고 있음. 대기업에 의해 만들어진 그들의 이윤추구만을 목적으로한 메타버스를 원하시진 않겠죠?

– 지난 3년간의 발전과정에서 우리는 꾸준히 건설해 왔고 앞으로도 그 건설을 계속할 것이며

그 동안 플레이어들에게 이익을 주려는 노력을 계속해왔음을 확인할 수 있음.

자신만의 토지를 소유하고 싶거나 그저 메타버스 안에서 즐기고 싶거나 어떤 방식으로든 어스2의 일부분이 되어

함께 사람들을 위한 메타버스를 만들기를 원함.

로드맵 (미래 일정만)

2024년 2분기 – 자원 채굴도(O.U) 공개

2024년 2분기 – 에센스 ERC -20 토큰 론치

2024년 2분기 – 초기 E2V1 프리알파 테스팅 완료

2024년 3분기 – E2V1 프리 알파 (멀티플레이어 기능 지원 가능성)

2024년 3분기 – 광고 방송 기계 크래프팅

면책조항(Disclaimer) 및 설명

급히 요약본을 만드느라 오타나 오류가 있을 수 있음을 감안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본 백서는 Earth2(Earth2.io)팀이 개발중인 지구를 복제한 메타버스 플랫폼 프로젝트(이하 “어스2”)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어스2 팀에서 작성 공개한 백서 영어 원문을 한글로 번역해 편리함을 주기위한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어스2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를 권유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본 백서는 어스2에서 사용자들에게 공개 제공한 본문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이 백서를 읽는 시점 및 그 장래에 대하여 로드맵에 계획된 프로젝트의 일정과 성과를 포함하여 백서상에 기재된 어떠한 내용에

관하여도 그 내용이 정확하거나 적절함을 보증하지 않으며,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수익 또는 이익을 보장하는지, 제 3 자의 권리를 침해함이 없이 적법한 근거하에

작성되었는지, 내용상 오류가 없는지, 국가의 법령상 적법하게 작성되고 배포되었는지, 백서에

설명된 어스2 프로젝트의 내용 중 소유자의 국가 법령에 위반하지 않는 부분이 없는지

등은 보장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어스2 팀의 책임이 면제되는 대상이 위 예시된 사항에

한정되지 않습니다.

본 백서를 참고하여 의사결정 등 행위를 행한 결과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판단을 내린

본인에게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즉, 본 백서의 이용과 관련하여 입은 손해, 손실, 채무 기타 피해에 대한 책임은 본인의 부담임을 인지하여 스스로 결정하여야 함을 명백히 밝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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