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스2 Hordes – 초기 전투 메커닉 Vol.1

어스2 Hordes – 초기 전투 메커닉 Vol.1

새로운 공지가 몇 주만에 나왔습니다. 이번 공지는 어스2의 첫 미니게임인 Hordes의 전투 메커닉을 영상과 함께 소개하고 있습니다. 공지내용이 긴 관계로 바로 공지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스2는 초기 전투 메커닉을 영상과 이 글을 통해 공유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어스2는 소셜라이징, 자원 채굴, 건축, 트레이딩, 탐험, 쇼핑 등등의 여러가지 면모를 갖추려는 비젼을 가진 메타버스 플랫폼입니마만 가장 중요하다고 여기는 3D 체험은 플레이어들이 즐기는 것을 우선으로 하는 매력적인 게임플레이를 제공하는 것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랜드 프로퍼티나 에센스, 에테르, 쥬얼, 코스메틱스 그리고 자원의 유틸리티의 확장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의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시듯이, 지난 3년간 어스2팀은 거대한 오픈월드 솔루션인, 지리적으로 정확하게 들어맞는 디지털 3D 지구, E2V1을 개발하고 적용하는데에 포커스를 맞춰 열심히 개발해 왔습니다. 플레이어들이 지구의 지리적 위치를 기반으로 2D 웹사이트 지도상에서 랜드를 구입했기 때문에, 지리적 정확성은 협상할 수 없었고, 가장 우선으로 포커스를 둬서 가장먼저 개발해야 했었던 부분이었습니다.

이것이 뜻하는 것은 우리가 원하는 모습의 배경을 우리 멋대로 조금씩 개발할 수 있는 사치가 허용되지 않았기에, 초기 3D 세계, 즉 510 밀리언 제곱킬로미터의 지구를 지리적으로 맞추어 개발하는데에 아주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 했습니다. 시간이 아주 많이 걸리고 여전히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중이지만, 우리는 이제 그 만들어진 기초위에 첫번째 스텝인 게임플레이를 테스트 해 보는 과정에 있다는 점이 흥분됩니다.

어스2 Hordes: 개요

어스2 Hordes는 E2V1에서 선보여 드릴 첫 3D 미니 게임입니다. 멘타르 스테이킹 시스템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새로운 수준의 랜드, 에센스, 자원 등등의 유틸리티를 경험할 수 있게 해 줄 것입니다. 이 협동 PvE 경험을 통해서 플레이어들은 에센스가 스테이킹된 프로퍼티의 멘타르로 몰려오는 생물체들을 방해할 수 있게 됩니다.

어스2 Hordes 게임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서는, 어스2에 랜드를 소유해야 하고 그 랜드에 설치되어 있는 멘타르에 에센스를 스테이킹해야 합니다. 미니게임이 활성화 되면 최대 하루에 한번 프로퍼티의 사이즈와 스테이킹된 에센스의 양에 따라 여러 종류의 생물체들을 프로퍼티로 끌어들이게 될 것입니다.

프로퍼티의 소유자들은 친구들을 초대하여 생물체 무리들과 전투를 할 수 있는능력을 가지게 되며, 조건에 충족하는 프로퍼티를 글로벌 어스2 게임 네트워크 로비 시스템에 추가하여 플레이어들이 앞으로 소개될 여러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 차례를 기다리게 할 수 있습니다.

어스2 Hordes는 자원 어커런스 유닛과 광고효과를 잠재적으로 극대화 시키기위한 에센스 사용등을 필요로 하는 브로드캐스터와 같은 훗날 소개될 기능들과 연결될 예정이며, 그 디테일은 계속해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브로드캐스팅 시스템뿐 아니라 랜드 소유자들은 참여 요건 설정, 상품 설정, 보상 분배율 설정, 광고판 생성등을 조정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될 것이라는 점도 주목할 만 할 것입니다.

전투 메커닉의 첫 모습

공유된 영상은 유저들의 아바타들이 사용할 수 있는 여러 기능을 갖춘 장비와 기술을 조정할 수 있게 되는데, 그 중 카타나를 사용한 극 초기의 다듬어지지 않은 버전의 전투 메커닉을 보여줍니다.

무기 메커닉: 카타나

카타나는 어스2 Hordes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여러 무기들중 하나일 뿐입니다. 미니게임안에서 플레이어가 무기를 장착하게 되면 각 아바타들은 각 무기의 플레이스타일에 맞게 디자인된 전투 애니메이션을 도입할 수 있게 됩니다.

카타나를 사용하는 데에는 다른 스킨이 필요하지 않으며 플레이어들은 각자의 캐릭터 스킨이나 외모와 무관하게 카타나를 장착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게 됩니다.

예를 들자면, 아누비스 스킨을 입고 카타나를 장착한 후 전투를 시작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어스2 Hordes에서의 각 무기는 대체적으로 세가지의 특별한 공격능력들과 미니게임안에서 사용한 시간에 따라 업그레이드하여 얻을 수 있는 하나의 울트라 공격 모드를 갖게 됩니다.

이 영상에서는 어스2의 3D 모델링 팀이 자체 제작한 최근에 출시한 Murushierago 스킨과 Night’s Edge Katana를 쇼케이스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카타나 스페셜 공격들

Dash and Slash

이 특별한 공격은 플레이어들이 적들 사이를 뚫고 지나가며 빠른 칼부림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 공격행동은 스태미나를 사용하게 하며 데미지와 치명타를 입힐수 있는 챈스를 높이기 위해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Combo Strikes with Jump Attack

카타나를 장착한 후 콤보 스트라이크 공격을 하면 파워풀한 점프 공격을 가능하게 하는 공격입니다. 충격이 전달되는 반경내에 위치한 적들에게 쇼크웨이브를 주어 충격을 입힐 수 있습니다. 이 공격은 스태미나를 사용하게 하며 데미지 강도를 높이고 치명타를 입힐 챈스를 높이고 상대를 쓰러뜨릴 효과를 높이기 위해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Sky Fall Strike

플레이어가 공중으로 높이 점프하였다가 착지할 때 스트라이크 파워를 집중시켜 카타나를 이용해 아주 큰 타격을 입힐 수 있으며, 충격파가 전달되어 근처에 있는 적들에게도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공격기술입니다. 적들에게 입힐 수 있는 데미지와 타격 범위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Ultra attack

울트라 어택은 이번 영상에서 소개되어 있지 않지만 게임을 론치할 때나 혹은 그 전에 다른 영상을 통해 소개될 예정입니다.

커스텀 애니메이션과 시각적 효과

어스2의 애니메이션팀은 앞에서 소개드린 각 스페셜 공격들을 부드럽고 아름답게 보여지게 하기 위해 커스텀 애니메이션을 만들었습니다. 이 동작들에서 보여지는 시각적 효과는 현재 계속 개발되어지고 있는 상황이며 향후에 공개할 다른 영상에서 좀 더 나아진 시각 효과를 보여줄 계획입니다. 보통으로 걷기와 빠르게 달리기 등의 카타나를 쥐고 움직이는 기본 동작들은 어스2팀에 의해 만들어졌으나 기본 공격동작과 다른 동작들은 임시적인 것이며 이러한 동작들 역시 어스2팀의 고유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생각입니다.

기본 카타나 공격

카타나 기본공격은 타격 방식이나 목표물에 따라 입힐 수 있는 데미지 정도가 다양하게 프로그램 되었으며 이 중 몇가지의 타격은 치명적인 데미지를 입힐 수 있도록 만들어 졌습니다. 그러므로써, 적들과 대적했을때 공격에 대한 예측을 어렵게 하고 전략적 깊이를 더 해줌으로써 플레이어들에게 카타나의 공격 능력을 다양한 각도에서 업그레이드 하고 그에 따른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해골 전사들

메타버스라는 컨셉에 걸맞게 플레이어들은 어스2 Hordes 게임에서 장르와 스타일이 다양한 적들과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현재로서는 플레이 테스팅을 위한 기본 적군으로 도끼를 든 해골전사를 사용했습니다. 해골 전사들은 아마도 플레이어들이 미니게임에서 처음으로 마주하게될 최초의 무리들중의 하나가 될 것입니다.

이 해골전사들을 만들어 내기 위해 어떤 작업들이 수반되었는지 커뮤니티 멤버들에게 그 작업 과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컨셉트 아트 생성 : 초기 버전의 아트를 완성하는 단계로 상세한 일러스트레이션과 갑옷 그리고 무기가 포함됩니다.
  2. 3D 모델링: 3D 모델링 팀이 컨셉트 아트를 3D로 만들어내며 해골 전사에게 어울리는 도끼 무기를 제작하였습니다.
  3. 텍스쳐링: 살아있는 모습처럼 표현하기 위해 해골전사와, 무기에 아티스트 들이 디테일을 작업해 줍니다.
  4. Rigging and Weight Painting: Rigging 팀은 모델이 되는 해골의 골격과 다이나믹한 움직임을 만들고, 그 위에 Weight Painting을 입혀 부드럽고 현실적인 움직임을 만들어 줍니다.
  5. 커스텀 애니메이션 제작: 우리의 애니메이터들이 해골전사들의 다양한 움직임을 만들어 냅니다. 달리기, 앞으로 걷기, 왼쪽으로 걷기, 오른쪽으로 걷기, 뒤로 걷기, 우향후, 좌향좌, 가만히 있기, 충격받는 동작, 죽는 동작, 막는 동작, 공격하는 여러 모습들이 이에 속합니다.
  6. 게임 내의 통합: 모든 애니메이션이 완료되면 게임 개발팀은 해골전사 모델과 무기 그리고 동작들을 게임 엔진에 적용시키고 그 움직임과 공격 메커닉을 테스팅합니다.
  7. 전투 AI 실행: 게임 개발팀은 잘 정비된 전투 AI를 해골전사들에게 적용시켜 공격, 회피, 방어, 따르기 등의 전략적 결정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8. Navmesh 통합: 그 후에는 E2V1 오픈 월드 환경에서 지형과 다른 플레이어와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네비게이션 메쉬 시스템에서 테스트합니다.
  9. 통계 이용: 우리는 조기 통계 시스템을 디자인하여 해골전사들이 밸런스를 이루면서도 도전적인 게임플레이를 이룰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의 것들이 포함됩니다.
    * Health Points(HP): 해골 전사가 패배하기 전에 얼마의 데미지를 더 견딜 수 있는 지 결정합니다.
    * Damage Output: 해골 전사가 입히는 각 공격의 데미티 양을 알려줍니다.
    * Attack Variations: 기본 공격이나 찌르기와 같은 각각의 공격에 데미지 값이 있습니다. 다른 공격의 유형마다 다른 범위의 데미지값이 주어집니다.
    * Critical Hit Chance: (치명타 확율) 몇몇의 공격들은 치명타를 줌으로써 추가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 이동 속도: 해골전사의 기본 이동 속도를 결정합니다.
    * 쿨다운: 해골전사의 공격과 공격사이 혹은 다른 기능 사용 과의 간견을 결정합니다.
    * 갑옷과 방어: 해골 전사가 다른 플레이어들로 부터 받는 공격에서 오는 데미지를 차단하거나 감소시키는 능력을 결정합니다.
    * 아이템 드롭 확률: 해골전사가 드랍할 수 있는 종류의 아이템과 드랍 확률을 결정합니다.

영상의 첫 1:1 전투 시나리오에서 해골전사가 아바타의 카타나 공격을 막고 피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어서 영상은 해골전사가 그룹 전술을 사용하는 다른 전투 AI를 보여줍니다. 여기에는 돌진 공격(60 HP 데미지 가함), 회피, 다양한 지형 환경에서 플레이어와 교전하는 모습이 포함됩니다.

어스2 Founder, Shane Isaac 의 메세지

지질학적으로 정확한 510밀리언 제곱킬로미터에 달하는 오픈 3D 지구를 만드는 일은 결코 쉬운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우리는 기초를 잘 다졌고 앞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우리가 현재 디자인하고 만들어내고 실행하고 있는 전투 메커닉은 어스2 Hordes 뿐 아니라 장기적으로 E2V1내에서 다양한게 쓰여질 것입니다. 여기에는 멀리 플레이어 시스템, 캐릭터 조정기능, 동기화, 네이게이션 메쉬, 애니메이션, 단축키, 적군 유닛들, 적군 AI, 체력, 마나, 스태미나, 배고픔, 이 외에도 여러 시스템들이 어스2 Hordes와 같은 미니게임들을 위해 필요합니다. 단기적으로는 이러한 시스템들을 개발하는 것이 E2V1내에서 플레이어들을 계속해서 플레이하게 만드는 데 일조할 뿐 아니라 우리가 만들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으로써의 미래에 사용될 한 부분으로써 큰 역할을 합니다.

최초로 선보이는 적군 유닛인 해골전사는 어스2 Hordes를 위해서 개발되었습니다. 하지만, E2V1의 오픈 월드를 탐험하는 중에 랜덤으로 만나게 되는 가능성도 있음을 간과하지 말아 주세요.

다른 여러가지 해야할 임무들과 함께 해나가야 한하는 도전이 있었지만, 지금까지 어스2 Hordes의 게임디자인을 위해 함께 일하는 것을 정말 즐겁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의 목표는 랜드, 에센스, 자원의 유틸리티를 확장하는 것 뿐만 아니라, 어스2 Hordes 미니게임이 도전적이면서도 흡입력있으면서도 너무 진지하지 않은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이 되길 원하고 있습니다. 오늘 공유한 영상에서 보여주지는 않았지만, 몇가지 플레이 테스트를 하며 웃음을 자아낸 특정한 기능들이 있었습니다. 다음 영상에서 그것들을 보여줄 수 있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이 영상에서 보여준 카타나와 해골전사 전투 메커닉은 어스2 Hordes를 위한 극초기 버전의 전투를 보여줍니다. 아직 개발 초기단계에 있으며, 여러가지 많은 디테일한 작업들을 필요로 하지만 우리는 커뮤니티 멤버들에게 우리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보여주고 설명해 주는 기회로 삼고 싶었습니다. 계속해서 저희를 응원해 주는 분들께 감사드리며 좀 더 많은 것을 갖춘 업데이트 버전들을 빨리 공유할 수 있길 고대합니다.

Original link: https://earth2.io/news/combat-mechanics-volume-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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