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스2 Hordes 미니게임
어스2는 E2V1에서 처음으로 선 보일 미니게임이 Hordes로 결정되었음을 알릴 수 있어 기쁩니다. 이 미니게임은 멘타르 스테이킹 시스템과 직접적으로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멘타르에 에센스를 스테이킹한 프로퍼티들은 E2V1에서 다양한 무리의 생물체나 괴물/야수들을 끌어들일 수 있게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생명체들은 멘타르로 접근하여 에테르로 분화되는 과정중에 스스로를 희생시키는 미션을 가지게 됩니다. 그렇게 생성된 에테르는 프로퍼티 소유주가 클레임할 때까지 스테이킹한 에센스에 붙어 있게 됩니다.
더 많은 무리를 끌어들이는 법
멘타르에 스테이킹한 에센스의 수가 많으면 많을 수록, 더 큰 생명체들과 괴물/야수들을 유인하는 힘이 더 커지고 강력해 집니다. 플레이어들은 타일당 2에센스까지 스테이킹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이즈가 더 큰 프로퍼티일 수록 더 많은 수의 에센스를 스테이킹할 수 있어 그만큼 더 많은 생명체 무리들을 끌어들일 수 있게 됩니다.
협동PvE 게임 메커닉
어스2 Hordes 게임은 Co-op PvE 게임이 될 것입니다. (협동하는 플레이어들과 환경간의 대립) 게임루프는플레이어들이 로비 시스템으로 들어가서 플레이 가능한 게임을 찾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게임을 찾게되면, 찾아들어오는 생명체 무리들이 활성화 되기 직전에 해당 프로퍼티에 플레이어가 스폰되게 됩니다. 생명체 무리들은 자신들이 멘타르로 도달하여 에테르로 분해되고 멘타르에 스테이킹된 에센스로 흡수되길 원하기 때문에 그것을 방해하는 그 중간에 있는 것들을 물리치는 것을 목표로 삼게 됩니다.
플레이어들의 목표
플레이어들의 목표는 멘타르 주위에 방어막을 설치하여 멘타르로 몰려드는 생명체 무리들을 방해하는 것입니다.
무기 획득과 기능들
플레이어들은 아무런 무기를 장착하지 않은 채 맨손 맨발로 미니게임을 시작하게 됩니다. 무기와 무기의 기능들은 생명체 무리들을 진압할 때 드랍을 통해 얻을 수 있게 되거나 과제 완수 혹은 전리품과 물건을 찾는 방식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얻은 무기들과 기능들은 그 다음에 상대할 생명체 무리들과 대적할 때 도움을 줄 것입니다.
생명체의 다양성
프로퍼티의 사이즈, 티어, 그리고 스테이킹한 에센스의 양과 스테이킹 기간에 따라 멘타르가 끌어들일 수 있는 생명체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플레이어가 쉽게 잡을 수 있는 작은 야생동물일 수도 있고 해골 전사, 좀비, 바위 골렘, 머신 유닛, 용, 혹은 총을 든 붉은 코트의 군인들과 같은 더 강력한 존재들이 포함될 수 있고, 생명체들이 더 강력할 수록 더 큰 도전이 될 것입니다.
프로퍼티 크기와 플레이어의 수용 인원
프로퍼티의 사이즈는 해당 프로퍼티에서 호스팅하는 미니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플레이어 인원수를 결정하게 됩니다. 프로퍼티의 크기가 작을수록 더 적은 수의 플레이어들을 수용할 수 있게 됩니다.
계속되는 개발
어스2 팀은 랜드 소유자들이 어떻게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를 포함하여 미니게임의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아직 최종 조정 중에 있습니다. 저희가 확신하는 잠재적 기능에는 브로드캐스터와 랜드 소유자가 자신의 프로퍼티에서 플레이하는 플레이어들이 받는 보상의 측면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합니다. 개발이 진행됨에 따라 일부 세부 사항이 변경될 수 있지만,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목표는 게임 루프가 재미있게 즐길 수 있어야 한다는데에 있습니다.
어스2 창시자 셰인 아이작의 말
어스2는 메타버스 플랫폼입니다. 어스2는 메타버스라는 컨셉에 걸맞도록 어느 한 장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이런 부분이 어스2를 사랑하는 이유중에 하나이고 게임을 디자인하고 경험하는데에 있어 많은 재미와 자유를 선사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에테르 조각모으기 미니게임을 플레이 테스트로 경험해 보고 난후, 게임을 통해 멀티플레이어 네트워킹 기능을 테스트하는 목적을 이루었고 웃음을 자아내는 경험도 하게 했지만 장기적으로 계속해서 재미를 줄 수 는 없을 것이라 판단되었습니다. 우리가 현재 개발 진행중이라는 사실을 받아들이고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현재로서는 어스2에서 경쟁적인 PvP 게임을 하기에는 시기상조입니다. 특히 그 보상이 금전적 가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처음 셋업을 제대로 잘 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멀티 플레이어 Co-op PvE 게임인 어스2 Hordes 를 디자인하고 개발하는 것은 훨씬 더 복잡한 것이 사실이었지만 이렇게 시작하는 것이 맞다고 믿었습니다. 잠재적으로계속해서 즐길 수 있는 재밌는 게임을 디자인 하는데 초점을 둘 필요가 있었습니다. 어스2 Hordes 에서 개발된 게임 메커닉은 오픈 월드를 탐험하면서 랜덤으로 발견할 수 있는 NPC 유닛을 구현하는 선행단계가 될 것입니다.
어스2 Hordes 는 보다 현실적인 스케일로 멀티플레이어 네트워킹 솔루션을 테스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아바타의 움직임, 애니메이션, 동기화, 전투, NPC 움직임, AI등을 테스트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510,072,000 제곱 킬로미터에 해당하는 지역을 지질학적으로 정확하게 먼저 구현하는 것은 주요한 과제이기에, 이 거대한 오픈 월드에서 아바타와 NPC가 제대로 기능할 수 있는 다이나믹한 Nav-mesh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어스2 Hordes 미니게임에서 이러한 시스템을 개발하고 테스트해 보는 것은 우리의 프로젝트의 장기적 성공을 위해서 매우 가치있는 일이며, 이것은 우리가 점차적으로 플레이어들이 자신만의 게임이나 프로퍼티의 경험을 만들 수 있게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게임 메커닉을 구현해 줄 것입니다.
현재 우리는 어스2 Hordes 에 집중하고 있지만 어스2의 미래와 여러 가능성에 대해 큰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스2 Hordes에서 시작하여 골프, 레이싱, 깃발 잡기, 이스터 에그 헌트, 스키 게임, 모던 전쟁, 베이스 점프, 건축, 트레이딩등으로 모두 E2V1의 오픈월드에서 확장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들은 어스2의 포털 컨셉은 건드리지 않은 상태에서 말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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