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스2 – 셰인의 디스코드 문답 2025년

어스2 – 셰인의 디스코드 문답 2025년

2025년 1월의 첫 소식입니다. 며칠전 영국의 Glasgow 지역의 티어3 랜드 오픈에 에러가 생기면서 문제점과 해결시점에 대한 정보을 알려주기 위해 셰인이 어스2 공식 디스코드에 등장했었는데요. 그 때를 이용해 여러 유저들이 질문을 남겼고 그에 대한 셰인의 답변들을 했는데 그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첫 질문은 오픈24hrs 님의 질문입니다. 땅의 지형에 따라 건축 시간에 변형을 줄 생각이 있으신가요? 극 지방이나 사막, 가파른 지형이나 산 같은데에 건축을 할 때는 평지보다 더 오랜 시간이 걸린다든 지 하는 방식으로요.

셰인의 답변: 좋은 질문이네요. 고려해 본 사항이기도 합니다. 현재로서는 복잡한 것을 더하기 보다는 일단 건축을 시작하고 싶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확장할 수 있겠지만 지금으로서는 건축을 할 수 있는 시작점이 더 기다려집니다.

유진 분독 질문: 농경시스템과 관련해서 작물에 따라 다른 토양 타입을 클레임해야 할까요?

셰인 답변: 저도 그렇게 하면 좋을 것 같지만, 초기에는 간단한 시스템을 추구해야 할 것이기에 그럴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모래로 된 지형이라면 농사를 짓기위한 토양으로 테라포밍을 해야 할 수 있고, 눈 속에서는 경작을 못할 수 있습니다.

TheWitcher 질문: 어스2 플랫폼안에서 아이템을 거래하기 위한 주 통화가 에센스가 될 것이라 예상해도 되겠습니까? 랜드, 사이드로이드, 시빌리언, 쥬얼, 자원등을 에센스로 살 수 있게 될까요?

셰인답변: 그럴 가능성이 있다고 전에 얘기한 적이 있습니다만 법정화폐가 필요한 요소들이 존재할 것입니다.

메타 홈 질문: 이번 달 말에 공개되는 E2V1에 대한 셰인 당신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크립토 가이들은 엄청난 금액을 펌핑시킨 후 다시 덤핑되겠지만 새로운 게이머들이 참여하면서 가격이 높게 유지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리플 효과를 볼 수 있었고 에센스 가격도 점점 올라갈 것이라 생각합니다.

셰인 답변: 죄송스럽게도 에센스 가격의 변화나 수요에 어떤 변화가 생길지에 대해서는 알수가 없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것은 현재의 에센스의 필요성은 미래에 필요성에 비하면 아주 적다는 것이고 그럼에도 현재에 어느 정도의 수요와 유틸리티가 있는 것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일레인 질문: 수염을 깎는 날과 E2V1 안에서 에그헌팅 하는 것을 고대하고 있나요?

셰인 답변: 제가 어떨 것 같나요? 제가 한 말에 책임을 져야 하기 때문에 E2V1이 출시되기 전에 머리와 수염을 계속 기르고 있습니다만, 끊임없이 저를 괴롭히는 머릿속의 두개의 새 둥지를 청소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E2V1에서의 에그헌팅은 재밌을 것 같은데요, 그것을 위해 뭔가를 이미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호주의 여름 날씨에 이렇게 긴 머리와 수염을 기르는 것이 재밌지만은 않습니다. 게다가 말리는 것도 쉽지 않아요.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견디는지 모르겠습니다. 길어질수록 무거워지기 까지 해서 잘 말아 올려도 떨어지고 목에 자꾸 붙습니다. 빨리 잘라버리고 싶어요.

자른 머리카락을 기부하면 어떻게냐는 장난스러운 말에 셰인은 자른 머리카락을 벽에 걸어두고 지난 4년간이 얼마나 힘들었는지를 상기시키는 데 써야할 것 같습니다.

타일러님의 질문: E2V1이 출시되는 것이 무척이나 기대되고 흥분되는 데요. 어스2에서 유저들에게 처음으로 이메일을 발송할 때, 몇명이나 에센스 토큰을 사게될까요?

셰인의 답변: 네 아직 우리는 이메일을 발송하지 않았습니다. 준비가 되면 그 때 발송할 것입니다만 E2V1안에서 몇가지 할 것이 생겼을때 아마도 올해 말 쯤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마도 레이딩을 하는 유저들에게는 불행한 날이 될 것이지만 그 날이 오리라는 것은 모두다 알고 있을 것입니다.

페이시의 질문: 옐로우에너지를 에센스로 전환시킬 수 있는 기능이 언제 활성화 될 지 알수 있을까요? 옐로우 에너지로 랜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게되는 시점도 궁금합니다.

셰인의 답변: 투명하게 발히자면, E2V1이 출시되고 안정될 때 까지 옐로우 에너지에 관련된 부분은 연기가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몇가지 사항을 더 추가할 것이 있긴 하지만 아직은 밝힐 수가 없습니다. 좀 더 투명하게 밝히자면, 옐로우 에너지는 에센스로 직접 바꾸는 게 아닌 어스2의 랜드로 받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랜드업그레이드에 옐로우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는 부분에는 변경이 없을 것입니다.

페이시 질문: 옐로우 에너지 시스템에서 옐로우 에너지를 에센스로 바꿀 수 있는 부분이 상당히 매력적이었는데 그것이 없어진다면 아주 실망스러울 것 같습니다.

셰인의 답변: 어떻게 진행될 지 좀 더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만, 몇가지 복잡한 문제들이 걸려있고 출금문제와도 연결이 되어 쉽지가 않습니다. 출금 문제가 먼저 일어났다면 옐로우 에너지 출시를 뒤로 미루었을 것입니다. 만약, 랜드 옵션으로 방향을 정한다면, 좀더 빠른 시간내에 부드럽게 진행될 것입니다.

Jac 질문: 컨텐트 크리에이터 클레임에 대해 업데이트 사항이 있나요? 3천개가 넘는 에센스를 스테이킹 했는데 지난 해 3월부터 정지되어 있는 상황이네요.

셰인의 답변: 제가 알기로는 계속 진행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팀들이 알아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승인 거절건들에 대해 클레임을 신청할 수 있는 시간을 주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만 제 말이 틀릴 수 있으니 너무 의존하지는 말아 주세요.

졸리 로저 질문: 12월의 에센스 보고서는 여전히 준비되고 있나요? 아니면 확장판 백서를 기다려야 하나요?

셰인 답변: 그 보고서는 12월의 거래를 포함할 것이기에 회계팀이 마무리 중입니다. 새해를 시작하는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eForce 질문: 어스2 에 전형적인 과거의 게임들에서 보던 것들보다 좀 더 동적이고 독립적인 AI를 사용한 NPC들이 있을 예정인가요?

셰인 답변: 훌륭한 질문입니다. 우리는 어느정도까지 AI NPC들을 사용할 지 탐구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중앙 집중식 정보 소스를 가지려면 이 AI를 제어하는 헤드리스 유니티 인스턴스에 대한 수요를 먼저 파악해야 합니다. 다양한 도시와 지역의 NPC들에 대한 지속적인 데이터를 저장하는 시스템을 설계하여 해당 지역에 플레이하고 있는 유저가 없을때는 NPC가 보이지 않게 디자인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초기에는 플레이어 네트워킹에 더 집중하고, 점진적으로 오픈 월드에 NPC를 도입한 뒤 수요를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단순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많은 고민과 설계, 계획이 필요한 매우 까다로운 부분입니다. 하지만 좋은 질문이었고 이것의 중요성을 아주 잘 알고 있습니다.

졸리 로저 질문: 코인마켓캡에 에센스가 리스트 될 수 있도록 팀에 부탁할 수 있을까요?

셰인: 네, 물론입니다. 다만 E2V1의 출시와 플레이를 먼저 완성하고 싶습니다. 우리의 기술과 할 거리를 제공한 후에 많은 것들이 있을 것입니다.

ClassyBroo 질문: E2V1 출시 전에 마켓 플레이스에서 스킨이 거래될 가능성이 있을까요?

셰인 답변: 다른 여러가지 좀더 중요한 업데이트들, 즉 E2V1이 출시된 이후가 될 것입니다.

오픈 24hrs 질문: E2V1내에서의 자원 채굴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자원 수집이 공장과 같은 시설을 통해서만 가능한가요, 아니면 작은 규모의 플레이어들도 마인크래프트 처럼 개인 건설 용도로 아바타를 통해 기본 자원을 수동으로 채굴할 수 있을까요?

셰인 답변: 초기에는 시설을 통해서만 가능하지만, 장기적으로는 개인이나 그룹이 채굴할 수 있는 방안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다만 규칙이 있을 것이고 이것은 흥미로운 갈등을 만들어낼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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